HOW TO ROCK WALK

 

  ※ 출처 : BMX@JAPAN ( http://bmxer.org/trix/rock_walk )

  ※ 일본웹번역기로 돌렸습니다. 더이상의 해석은 각자 알아서들...^^

 

 

 [어떤기술인가]

 달려 오고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몸의 체중 이동과 스핀만으로 회전해 돌아오는 기술입니다.특히 의미 없는 기술같습니다만360(이)나Ramp의540TailTap의들이의 감각을 잡거나 페이키의 연습을 할 때에 도움이 됩니다.

 

 [Bike set up]

 잘180˚ 다 돌 수 있지 않았다고 림에 횡방향의 부담이 처 있어 걸리므로 스포크는 잡아 둔다.타이어도 횡방향의 힘이 더해져 흔들리므로 공기압은 조금 비싸게 해 둔다.브레이크는 특별히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없어도 듣지 않아도 좋다.

 

 [하는방법]

 비슷한 기술이MTB의 트라이얼에 있습니다만,BMX의 경우 일반적으로 브레이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하는 일로 스피드를 죽이지 않고 「흐르도록(듯이)」결정할 수가 있습니다.브레이크를 사용해 핵 핵 돌면 어쩐지 촌티 있어로의로,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돌 방향이 어느 쪽이 자신있는가 모른다고 하는 사람은, 자신의 평상시의 스탠스를 알 수 있으면 간단합니다.왼발 앞 사람은 시계회전, 오른쪽 다리 앞 사람은 역입니다.그렇지만 이것은 일반론이므로, 안에는 역족이 자신있는 사람도 있습니다.역족의 경우 보통보다 할 수 있게 될 때까지 시간이 걸린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프런트 타이어를 축으로 해 도는 연습을 합니다.처음은 걸어 도 조금 빠른 속도 정도로 하면 좋을 것입니다.달려 오면 돌고 싶은 방향으로 핸들을45о정도 잘라 체중의 대부분을 프런트에 태우는 느낌으로 해, 목은 돌고 싶은 방향으로 비틀어 다리는 페달을 의식해 「거는 느낌」으로 돌리고 싶은 방향으로 비틉니다.시선은 프런트 타이어의 조금 앞입니다.이것을 일순간으로 동시에 합니다.처음은 아마 대부분의 사람은 전혀 돌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이)라고 할까, 위축되어 돌 수 없을 것입니다.그러니까 조금씩 돌 수 있게 되는지, 구르는 것 각오로 단번에 돌아 볼까 어느 쪽인가로 연습해 봐 주세요.
 프런트를 축으로 해180˚돌 수 있게 되면 다음은 리어를 축으로 해180˚돕니다.이것은 프런트를 축으로 해 돈 스피드를 이용해 돕니다.페이키의 귀가와 닮아 있습니다.그렇지만, 페이키의 귀가는 크랭크를 돌려 다리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만,RockWalk의 경우 크랭크는 수평인 채 돌아오므로 조금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완전하게180˚ 돌 수 있으면 프런트봐였던 체중을 단번에 리어에 걸치고 핸들을 돌고 싶은 방향으로 자르면서 몸을 비틀어 다리를 견뎌 메뉴얼로 방향 전환하도록(듯이) 해 단번에 돕니다.

 

 

 [Tip]

 최초로 프런트를 축으로 해180˚돌 때는 타이밍이 중요해서 그네그네 사행 운전 상태로 핸들을 자르는 타이밍을 찾아내 주세요.
 시선이 중요합니다.위축되지 않고 제대로 보지 않았다고 구릅니다.
 이것은 빠르게 조주 붙여 주어 실패하면 꽤 후두부로부터 구르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끝날무렵이 중요.돌 수 있지 않았는데 언제까지나 달라붙으면 위험하다.
 프런트를 축으로 해 돌 때는 다리는 신사정 봐입니다.권법의 하나를 양 다리로 하는 느낌입니다(?)

 

 

동영상

( 퀵타임 플레이어가 깔려 있어야 합니다. 더블클릭하시면 재생됩니다. )

[옆으로부터 촬영(연속 사진과 같다)]

 

[뒤에서 촬영]

 

[Fakie 응용]

 

[Slide로 복귀 응용]

+ Recent posts